해외 주요국 주식시장은 한국시간 기준(썸머타임 시행전)으로 아래표와 같으며, 각각의 시간이 겹치는 시간대에 유동성과 변동성이 증가합니다.
이와 같은 증거금 제도와 거래소라는 청산기관이 계약의 이행을 보증해주기 때문에 선물거래의 신용이 보장됩니다. 일반적인 상거래에서는 계약 불이행 시 계약금을 매도자가 수취하게 되고 계약은 파기가 되지만 선물 시장은 이러한 가능성을 막기 위한 장치를 마련한 것입니다. 계약을 맺은 후에 상품의 가격이 올라가게 되면 매도 계약을 맺은 자가 손실을 보게 되어 향후 계약의 불이행 가능성이 커지므로 거래소는 매도 계약을 맺은 사람의 증거금에서 가격 상승 분 만큼을 매수자에게 지급합니다.
모든 부분에서 완벽한 트레이딩 플랫폼은 존재하지 않으며, 트레이더마다 가장 적합한 플랫폼은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제 트레이더 유형별 추천 플랫폼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모의 투자는 결국 모의 투자일 뿐, 실제 투자 현장은 훨씬 변동성이 크고 변수가 많으며 더 잔혹하고 냉정한 세계인 것 모두들 알고 계실거라 믿습니다.
최근 국내 주식 시장의 흐름이 하락장이라 많은 분들이 락장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지요. 이럴 때일수록 더욱 멘탈을 강하게 붙잡고, 잃은 것에 집중하여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 또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려 이득을 볼 수 있는 곳은 없을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 번째 특징은 해외 선물 거래소는 국내 선물 시장에 비해 다양한 자산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국내 선물 상품은 주로 국내 지수와 일부 원자재에 집중되어 있는 반면, 글로벌 선물 시장에서는 석유, 금, 농산물, 외환 등의 자산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레버리지: 트레이더가 범하는 가장 흔한 실수 중 하나는 과도하게 높은 레버리지 비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레버리지는 잠재 수익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리스크도 상승하게 됩니다.
추가증거금 : 마진콜 발생시 개시증거금 수준까지 추가로 납입해야 하는 금액
레버리지가 무엇인지 궁금하신가요? 이 글에서 레버리지의 의미, 레버리지의 효과, 레버리지의 장단점과 리스크 관리 팁을 확인해 보세요.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 영국 금융행위감독청, 호주 증권투자위원회 등 (국가·지역별로 상이)
데이 트레이딩: 데이 트레이딩은 거래일 내에 다수의 포지션을 개설해 소폭의 해외선물 가격 변동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전략입니다. 데이 트레이딩은 빠른 의사 결정과 기술적 분석 능력이 중요하며 유동성이 높은 자산이 적합합니다.
중간 수준의 자본을 보유한 트레이더에게는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하는 전략이 적합하며, 단기 전략과 장기 전략을 동시에 사용하면 안정적인 수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방향 거래는 그 어떤 시장 환경에서도 변동성만 존재한다면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로서 선물거래가 갖고 있는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최소 한 달 이상 기간을 잡으시고 거래 방법에 익숙해 지신다면 어느 정도 거래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어떤 식으로 투자를 해야 할 지 감을 잡을 수도 있으니깐요.